중고차 매도비 이전비용 관련 정보

중고차 매도비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발생되는 이전비용 중 하나 입니다. 기존에는 수도권 기준 33만원 이였지만 현재는 44만원 매도비 비용이 증가 했습니다. 매도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매도비

중고차를 구매할 때 발생되는 이전비용 중 하나인 매도비는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는 구매자라면 다소 생소한 비용입니다. 때문에 간혹 매도비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도비 비용

중고차 매도비 비용은 고정된 가격입니다. 취등록세 처럼 차량 가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고정된 비용인데요. 작년 까지만 하더라도 수도권 기준 매도비는 33만원 고정 매도비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수도권 중고차 매매 상사 기준 기존과는 달리 매도비가 44만원으로 증가 했습니다. 

중고차 매도비 관련 정보

매도비는 자동차 관리법 시행 규칙 제 122조 관리 비용 으로 매매용 자동차의 보관 또는 관리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을 뜻합니다. 때문에 중고차 매매 상사에서 부당하게 받는 금액이 아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보자면 매도비는 차량을 최초 보관하고 있는 중고차 매매 상사에서 보관할 때 발생된 비용을 말하는데요. 이 비용은 중고차 매매 상사가 정하는게 아닌 자동차 조합에서 결정하는 금액이며, 이 금액은 중고차 딜러의 수익이 아닌 해당 차량을 소유한 중고차 매매 상사가 받는 금액입니다.

중고차 구매 시 발생되는 이전 비용은 차량 대금을 제외하고 취 등록세 + 매도비 + 성능 보험료 등이 발생됩니다. 이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는데요. 기존 33만원 매도비도 부담이 됐는데 현재는 44만원 으로 비용이 증가해 금전 적인 부담이 생긴 건 사실입니다.

예외 없는 매도비

매도비 같은 경우는 그 누구도 예외 없이 비용을 안내거나 깎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같은 업계에 종사하는 중고차 딜러도 본인이 운행 목적으로 중고차 매매 상사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 했을 때에도 이 매도비는 꼭 지불해야 되는 금액입니다.

▶중고차 관련 정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